생활/건강
고려은단, 예체능 장애여성 지원
입력 2011-08-29 17:16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건강하고 함께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기 위해 예체능 장애여성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려은단은 예체능분야의 희망을 키우는 장애여성들의 전시 공간 마련 일환으로 ‘늘품매는 멋진 여성 캠페인과 이를 응원하기 위한 ‘행복을 전하는 해피토크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늘품매는 멋진 여성'은 장애여성들이 함께 작업하고 서로 멘토가 돼 교육하면서 만들어낸 작품을 전시,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에서 모아진 성금은 모두 건립기금으로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29일부터 3주간 왠지데이 홈페이지(www.whenziday.com)에서 다양한 비타민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건립기금으로 기부한다. 목표 기부금은 300만원이며, 150개 제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고려은단은 다음달 19일까지 왠지데이 홈페이지에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는 ‘행복을 전하는 해피토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100명 이상 참여할 경우 10명, 200명 이상 참여하면 20명, 300명 이상이 참여할 경우 30명을 추첨해 쏠라-C 제품을 증정한다.
장애여성단체 '내일을 여는 멋진 여성'은 장애 여성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장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공감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나가고 싶어 이 같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