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정지 사태를 겪은 저축은행과 과열경쟁으로 홍역을 치른 신용카드사에 대한 민원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상반기 금융회사에 제기된 민원이 3만 7천여 건으로 지난해보다 4.9%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민원 증가율은 하나SK카드가 46% 증가했고, 프라임저축은행이 1,775%, 산업은행이 281% 늘었습니다.
상반기 보험 관련 민원은 1만 9천여 건으로 1.6%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여전히 전체 금융회사 민원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손해보험사 중에는 삼성화재가 47.5%, 생명보험사 중에서는 삼성생명이 17.5% 각각 늘어나 민원 증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상반기 금융회사에 제기된 민원이 3만 7천여 건으로 지난해보다 4.9%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민원 증가율은 하나SK카드가 46% 증가했고, 프라임저축은행이 1,775%, 산업은행이 281% 늘었습니다.
상반기 보험 관련 민원은 1만 9천여 건으로 1.6%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여전히 전체 금융회사 민원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손해보험사 중에는 삼성화재가 47.5%, 생명보험사 중에서는 삼성생명이 17.5% 각각 늘어나 민원 증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