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우리가 대한민국"…새로 나온 음반
입력 2011-08-15 05:00  | 수정 2011-08-15 10:48
【 앵커멘트 】
5집 앨범을 내놓고 콘서트 준비에 한창인 그룹 백두산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콘서트의 제목은 "우리가 대한민국이다"라고 하는데요, 광복절이라 더 뜻깊게 여겨집니다.
이 밖에 가요계 소식을 이동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 백두산 - Rush To The World ]
영어로 된 노래들을 수록한 5집 앨범으로 해외로 향한 포문을 연 백두산.

데뷔 26년을 맞아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는 백두산이 오는 10월 콘서트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우리가 대한민국이다'라는 제목의 콘서트는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유현상 / 백두산 보컬
- "타이틀 의미는 우리가 대한민국이기 때문입니다. 너, 나, 누구 할 것 없이 우리가 대한민국입니다. 나라를 사랑하고 왠지 모르게 음악으로 우리나라를 지키고 우리나라를 알리고 싶어서…."

[ 달샤벳 - Bling Bling ]
올여름 가요계의 유행은 복고입니다.


최고의 신인 그룹 달샤벳도 디스코걸로 돌아왔습니다.

'수파 두파 디바', '핑크로켓'을 통해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던 6명 멤버들은 섹시한 느낌으로 변신했습니다.

타이틀곡 '블링 블링'으로 음원차트를 석권한 달샤벳은 다양한 방송 활동으로 팬들을 만납니다.

[ 쇼콜라 - 신드롬 ]
연일 뜨거운 화제로 데뷔 전부터 주목받은 그룹 쇼콜라.

최근 티저 영상을 통해서 귀여운 이미지는 물론 카리스마 있는 모습까지 선보였습니다.

해외 진출을 고려해 선발된 평균 18.6세의 멤버들은 2년이 넘는 훈련 기간을 통해 가창력과 댄스 실력을 가다듬었습니다.

'쇼콜라'가 불어로 초콜렛을 뜻하는 것처럼 달콤하고 매력적인 무대를 선사한다는 계획입니다.

MBN뉴스 이동훈입니다. [ asianpearl@mk.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