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충청이남 지방 강한 비…중북부 폭염
입력 2011-08-11 14:26 
<1>충청이남지방에 계신 분들은 오늘 강한 국지성 호우에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강수의 특징은 좁은 지역에서도 강수량의 편차가 매우 크다는 점인데요. 바로 옆 지역이라도 어느 지역에는 비가 많이 오겠고, 또 어느지역은 비의 양이 적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강수량>오늘 중북부지방은 구름만 많은 가운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요. 충청이남지방은 오늘도 강한 비가 오락가락하겠습니다.
경북지방과 제주 5에서 40, 그 밖의 충청이남지방은 평균 20-60, 많은 곳은 최고 100mm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2>어젯밤 깊은 잠 이루기 어려울 정도로 더웠습니다. 이번에는 뜨거운 낮입니다. 비가 오는 일수가 많아 평년보다는 무더위가 덜하다고는 하지만, 오늘도 서울 31도, 속초와 강릉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수분 섭취와 자외선 차단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기상도>오늘 중북부 구름 많은 날씨가, 충청이남지방은 갑자기 쏟아지는 강한 비에 주의하시고요.

<최고>낮 기온 서울 31도, 울산 32도, 대구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다음 주 월요일까지 휴일이어서 이 기간에 휴가 계획하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아쉽게도 내일과 모레인 토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고요. 일요일과 월요일은 구름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