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는 분들은 간단한 게임 한 번쯤 해보셨겠죠?
이런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전 세계적으로 따지면 7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윤석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국내 한 모바일 게임업체에서 스마트폰용 게임 제작이 한창입니다.
이 업체는 설립 2년 만에 처음 내놓은 모바일 게임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자 가을쯤 2개 아이템을 더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인터뷰 : 배정현 / 로드컴플릿 대표
- "(모바일 게임은) 터치 스크린이나 온라인 기능도 있어서 온라인 게임도 우리나라가 1위지만, 스마트폰 게임에서도 새로운 1위를 하는 게임회사들이 등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갖게 됐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68억 달러, 우리 돈으로 7조 원이 넘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3~4년 후엔 10조 원을 훌쩍 넘길 거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시장이 펼쳐지면서 정부도 모바일 게임업체 육성에 적극 나섰습니다.
우수 모바일 게임업체들에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고, 마케팅이나 해외 진출 활동도 도와 글로벌 업체로 육성한다는 겁니다.
▶ 인터뷰 : 김효근 /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
- "포럼이나 세미나는 물론 전시회 지원 등 여러 마케팅 지원 활동도 함께하고 있고, 특히 43억 원을 투자해 게임 퍼블리싱 지원도 합니다. 이 부분에 많은 혜택이 있어서 기업들의 기대가 큽니다."
하지만, 게임업계는 업체들의 경쟁력을 위해서는 지원도 중요하지만, 게임 등급 심의 제도나 이용시간 제한 조치 같은 규제가 먼저 완화돼야 한다고 입을 모읍니다.
MBN뉴스 윤석정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는 분들은 간단한 게임 한 번쯤 해보셨겠죠?
이런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전 세계적으로 따지면 7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윤석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국내 한 모바일 게임업체에서 스마트폰용 게임 제작이 한창입니다.
이 업체는 설립 2년 만에 처음 내놓은 모바일 게임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자 가을쯤 2개 아이템을 더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인터뷰 : 배정현 / 로드컴플릿 대표
- "(모바일 게임은) 터치 스크린이나 온라인 기능도 있어서 온라인 게임도 우리나라가 1위지만, 스마트폰 게임에서도 새로운 1위를 하는 게임회사들이 등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갖게 됐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68억 달러, 우리 돈으로 7조 원이 넘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3~4년 후엔 10조 원을 훌쩍 넘길 거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시장이 펼쳐지면서 정부도 모바일 게임업체 육성에 적극 나섰습니다.
우수 모바일 게임업체들에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고, 마케팅이나 해외 진출 활동도 도와 글로벌 업체로 육성한다는 겁니다.
▶ 인터뷰 : 김효근 /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
- "포럼이나 세미나는 물론 전시회 지원 등 여러 마케팅 지원 활동도 함께하고 있고, 특히 43억 원을 투자해 게임 퍼블리싱 지원도 합니다. 이 부분에 많은 혜택이 있어서 기업들의 기대가 큽니다."
하지만, 게임업계는 업체들의 경쟁력을 위해서는 지원도 중요하지만, 게임 등급 심의 제도나 이용시간 제한 조치 같은 규제가 먼저 완화돼야 한다고 입을 모읍니다.
MBN뉴스 윤석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