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1-08-07 14:01 
▶ '무이파' 북상…제주·전남 태풍특보
9호태풍 '무이파'가 북상하면서 제주와 전라남도에 태풍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태풍과 가까운 제주에는 심한 강풍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 서해안 여객선·항공기 운항 통제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접어든 서해안 지역에서는 여객선 운항이 전면 통제되고, 일부 지역은 항공기 운항도 중단됐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도 한때 강한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 금융시장 대책회의…기업들 '초비상'
정부는 오늘 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따른 긴급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개최합니다. 기업들도 세계 경제 동향을 점검하며 비상 계획을 짜고 있습니다.

▶ 국내 은행 위험도 8개월 만에 최고
미국과 유럽발 재정 위기 여파로 우리나라와 국내 은행에 대한 위험도가 8개월 만에 최고치로 올랐습니다. 아시아 국가 중 우리나라가 가장 취약하다는 지적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감사원 66개 대학 등록금 본격 감사
감사원이 이달 말부터 전국 66개 대학의 등록금에 대한 본격적인 감사에 돌이합니다 부당하게 등록금 인상을 집중적으로 감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추석 차례상 비용 지난해보다 20% 증가
올해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추석 차례상 비용이 4인 가족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20% 늘어난 23만8천200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여권 "0세 유아부터 전면 무상보육"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현재 만 5세 어린이에게 적용되고 있는 전면 무상보육을 0세 유아부터 적용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여름철 취객 노리는 '부축빼기' 기승
여름철 취객을 부축하는 척 하면서 돈을 훔치는 부축빼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술에 만취해 공원에서 자는 취객도 범죄 대상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