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비수기를 맞아 지난달 수입차 시장이 잠시 주춤했지만, 업체들의 공격적인 신차 출시와 마케팅으로 하반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위 업체들의 추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미국 브랜드 1위를 놓고 포드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크라이슬러.
올해 누적 판매량에서는 포드에 2백여 대 뒤져 있지만 지난달에는 신차 출시 효과가 나타나면서 포드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적인 신차 출시와 딜러망 확충을 통해 2008년 이후 뺏겼던 1위 자리를 되찾아오겠다는 각오입니다.
▶ 인터뷰 : 그레고리 필립스 / 크라이슬러 코리아 사장
- "올해 저희는 4%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수입차 1위 업체가 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닛산도 이번 달 중순 출시되는 박스카 큐브를 앞세워 선두업체를 맹렬히 뒤쫓고 있습니다.
2천만 원 초반 대 가격에 박스카라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무장하면서 사전계약 한 달 만에 1천대를 돌파하며 파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판촉 활동은 더 공격적입니다.
독일 차에 상대적으로 열세인 푸조는 207과 308 등 대표모델에 대해 무이자 할부를, 혼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인 인사이트 구매 고객에게 등록비용과 주유비 400만 원을 지원합니다.
휴가철에다 장마까지, 비수기에도 시장을 돌파하기 위한 2위 업체들의 움직임이 바쁩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
비수기를 맞아 지난달 수입차 시장이 잠시 주춤했지만, 업체들의 공격적인 신차 출시와 마케팅으로 하반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위 업체들의 추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미국 브랜드 1위를 놓고 포드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크라이슬러.
올해 누적 판매량에서는 포드에 2백여 대 뒤져 있지만 지난달에는 신차 출시 효과가 나타나면서 포드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적인 신차 출시와 딜러망 확충을 통해 2008년 이후 뺏겼던 1위 자리를 되찾아오겠다는 각오입니다.
▶ 인터뷰 : 그레고리 필립스 / 크라이슬러 코리아 사장
- "올해 저희는 4%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수입차 1위 업체가 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닛산도 이번 달 중순 출시되는 박스카 큐브를 앞세워 선두업체를 맹렬히 뒤쫓고 있습니다.
2천만 원 초반 대 가격에 박스카라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무장하면서 사전계약 한 달 만에 1천대를 돌파하며 파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판촉 활동은 더 공격적입니다.
독일 차에 상대적으로 열세인 푸조는 207과 308 등 대표모델에 대해 무이자 할부를, 혼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인 인사이트 구매 고객에게 등록비용과 주유비 400만 원을 지원합니다.
휴가철에다 장마까지, 비수기에도 시장을 돌파하기 위한 2위 업체들의 움직임이 바쁩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