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식약청, 식품 만드는 과정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1-08-02 17:16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8월부터 소비자가 해썹(HACCP) 식품 제조업체를 방문해 식품 만드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소비자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해썹은 식품의 원료에서부터 제조·유통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를 사전에 차단하는 과학적인 식품안전관리제도다.
이번 행사는 식품제조 과정 등에 관심이 있는 주부, 학생, 학부모 등 일반 소비자에게 해썹 업체 현장 방문의 기회를 제공해 해썹 식품이 만들어지고 관리되는 전 과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 업체는 해썹 지정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되, 그중에서도 △소비자 단체 등에서 선호하는 품목 △연령층별 구매 성향이 높은 품목 △어린이 기호식품 및 학교급식공급 식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를 우선적으로 한다.

식약청 측은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해썹 식품은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는 인식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비자 견학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또는 '해썹 지원사업단 홈페이지(www.haccphub.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식품의약품안전청 식중독예방관리과 (043) 719-2106, 해썹 지원사업단 (042) 251-1108

조경진 매경헬스 [nice2088@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