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20년차 연예 매체 베타랑 기자 손남원이 양현석, 방시혁, 홍승성 등 최고의 스타 기획자 9명과의 인터뷰를 엮은 '너의 꿈을 캐스팅하라'는 최근 '슈퍼스타 K' '위대한 탄생' 등 숱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의 열풍 속에서 소위 스타를 꿈꾸는 수천수만 연예인 지망생들을 위한 일종의 가이드 북이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는 양현석(YG엔터테인먼트 대표), 홍승성(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 전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방시혁(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 최준영(트로피엔터테인먼트 대표, 전 예당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대표적인 가요 기획자들이 밝히는, 신인가수가 가져야 할 재능과 태도, 미래 가능성, 톱 가수로 성공하기 위한 핵심자질이 소개된다. 또한 슈퍼스타K 책임 프로듀서인 김용범 CP가 직접 공개하는 오디션 합격에 필요한 결정적인 요소도 공개된다.
2부는 변종은(웰메이드스타엠 대표), 손석우(BH엔터테인먼트 대표), 심정운(심엔터테인먼트 대표), 정영범(스타제이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최고의 연기자 매니지먼트사 대표들이 가진 ‘예비스타를 한눈에 알아보는 촉이 과연 어떤 것인지 밝혔다. 연기자의 생애주기부터 연기자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지, 연극영화과에 들어가는 것이 도움이 되는 건지 아닌지까지 다양한 조언이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3부는 2NE1, 2PM, 엄정화, 하지원, 원빈, 이병헌, 김명민, 황정민 등 최고 스타들의 연예계 분투기가 수록되어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