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쌍용차, 영국 판매 네트워크 구축… 유럽 시장 본격적 공략
입력 2011-08-02 14:01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가 영국 시장 판매 네트워크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위해 새로운 대리점과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 시장 본격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바사돈 그룹은 유럽 및 아프리카 에 11개 자회사를 보유한 자동차 판매 전문기업으로 2012년 까지 영국 시장 내 판매대리점을 130여 개까지 확충하고, ‘코란도 C를 주력상품으로 하여 2013년까지 년간 5천여 대 규모로 수출 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9월 ‘코란도 C 출시와 함께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지역의 네트워크 정비를 시작으로 이번 영국 대리점과의 신규 계약 등 유럽시장 판매 네트워크 확대를 지속적으로 도모해 왔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5월 ‘액티언과 ‘카이런 선적을 시작으로 4년 여 만에 아르헨티나 시장에 재 진출하는 등 수출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출 확대 정책에 힘입어 지난 2분기에는 2006년 4분기 이후 사상 최대의 수출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쌍용자동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은 영국 시장은 유럽 수출 물량 확대에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진출 시장에서의 판매 역량 강화와 함께 중남미, 동유럽,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강화하는 글로벌 확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황재원 기자 / jwstyles@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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