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SK M&C, 똑똑한 무선 차량진단 단말기 출시
입력 2011-08-02 14:01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가 국내 최초의 무선 차량진단 단말기 ‘모빌싱크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차량진단 서비스 시장에 뛰어든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기는 차량운행정보, 진단정보, 고장정보 등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품이다. 차량 내 OBDⅡ 단자에 기기를 연결해 설치하면 단말기에 차량 상태 및 주행 데이터가 저장되며 차량이 전국 4천 여 개 SK주유소 인근을 지날 때마다 기기가 블루투스망을 통해 해당 데이터를 센터로 전송, 이용자의 스마트폰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에 따라 차량의 상태 및 주행 습관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연비 개선까지 가능하도록 해 주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우선 앱에서 매 주행의 연비 계산 및 운전 습관 분석을 통한 에코 드라이빙 지수를 알 수 있으며, 운행 정보 리포트를 통해 각 운행의 거리, 시간, 시간별 RPM, 워밍업 시간도 확인 가능하다.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다. 앱에서 배터리, 냉각수, 연비, 엔진온도 등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항목의 변화치를 그래프로 상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무선 차량진단 단말기로 단말기의 데이터를 운전자가 직접 USB로 옮겨 확인하거나 데이터를 가공하는 장치를 차량 내부에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외부에서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크기가 작고(42*51*26.6mm) 차량 내 OBDⅡ 단자에 꽂기만 하면 쉽고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 조도현 사업부장은 무선으로 차량의 상태를 상시 진단, 점검해 운전생활에 혁신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모빌싱크의 출시는 기존 차량 관련 디지털 기기의 패러다임을 뒤바꿀 것”라며 향후 고객의 운전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스마트 카 시대를 리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원 기자 / jwstyles@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KM&C, 3D내비 ‘엔나비 큐브 출시·엔크린닷컴, BMW 프리미엄 시승회 성황리에 마쳐·엔크린닷컴, 현대 벨로스터 시승회 성황리에 마쳐·SK엔크린, ‘제1회 엔크린 어린이 야구교실 개최·SK 엔나비, 에어·플래티넘 내비 도난방지 서비스·SK에너지 우수고객을 위한 닛산,인피니티 프리미엄 시승회 마무리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