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기는 차량운행정보, 진단정보, 고장정보 등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품이다. 차량 내 OBDⅡ 단자에 기기를 연결해 설치하면 단말기에 차량 상태 및 주행 데이터가 저장되며 차량이 전국 4천 여 개 SK주유소 인근을 지날 때마다 기기가 블루투스망을 통해 해당 데이터를 센터로 전송, 이용자의 스마트폰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에 따라 차량의 상태 및 주행 습관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연비 개선까지 가능하도록 해 주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우선 앱에서 매 주행의 연비 계산 및 운전 습관 분석을 통한 에코 드라이빙 지수를 알 수 있으며, 운행 정보 리포트를 통해 각 운행의 거리, 시간, 시간별 RPM, 워밍업 시간도 확인 가능하다.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다. 앱에서 배터리, 냉각수, 연비, 엔진온도 등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항목의 변화치를 그래프로 상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무선 차량진단 단말기로 단말기의 데이터를 운전자가 직접 USB로 옮겨 확인하거나 데이터를 가공하는 장치를 차량 내부에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외부에서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크기가 작고(42*51*26.6mm) 차량 내 OBDⅡ 단자에 꽂기만 하면 쉽고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 조도현 사업부장은 무선으로 차량의 상태를 상시 진단, 점검해 운전생활에 혁신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모빌싱크의 출시는 기존 차량 관련 디지털 기기의 패러다임을 뒤바꿀 것”라며 향후 고객의 운전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스마트 카 시대를 리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원 기자 / jwstyles@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KM&C, 3D내비 ‘엔나비 큐브 출시·엔크린닷컴, BMW 프리미엄 시승회 성황리에 마쳐·엔크린닷컴, 현대 벨로스터 시승회 성황리에 마쳐·SK엔크린, ‘제1회 엔크린 어린이 야구교실 개최·SK 엔나비, 에어·플래티넘 내비 도난방지 서비스·SK에너지 우수고객을 위한 닛산,인피니티 프리미엄 시승회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