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남해안 호우주의보…최고 80mm 이상
입력 2011-08-02 10:58 
<비소식 어디에>요즘 '날씨'하면 오늘은 어느 지역에, 언제 비가 올까가 가장 궁금하시죠.
오늘 비 소식부터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현재 경남해안지방에 호우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시간당 10mm 안팎의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오늘 낮까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영동과 내륙 지방에 비 소식이 들어있는데요. 영동지방은 지형적인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고, 중부내륙에는 퇴근길에 국지적으로 강한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예상강수량>경남해안지방 최고 80밀리미터 이상 오는 곳이 있겠고요.
울릉도와 독도,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최고 60밀리미터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앞에서 전해드렸듯이 곳곳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강원영동지방은 비 뿐 아니라 안개도 짙게 낀 곳이 많아서 운전하시는 분들은 시야확보에도 신경을 쓰셔야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입니다. 서울 29도, 남부지방 최고 32도까지 오르는 곳도 있겠습니다.

<1>중부지방에서 비가 내렸다 그쳤다 하면서 복구작업에 그래도 큰 어려움은 없었는데요.
내일 또 중부지방에 시간당 최고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낮부터 비가 시작되겠고요, 목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주간>제 9호 태풍 '무이파'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이번 주 토요일 제주를 시작으로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