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해 피해'에 '주민투표'까지…여야 공방 '가열'
입력 2011-08-01 00:00  | 수정 2011-08-01 01:20
【 앵커멘트 】
폭우로 발생한 수해피해를 놓고 천재인지, 인재인지 정치권의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1일)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발의될 예정이어서 여야 간 갈등은 증폭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현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서울시의 폭우 피해로 오세훈 서울시장에 대한 야권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서울시의 수해대책은 사실상 없는 것과 같았다며 맹비난했습니다.

▶ 인터뷰 : 전병헌 / 민주당 국회의원
- "자연의 경고에 대해 서울시 행정이 나태와 안일함으로 뒤늦은 늑장대응을 한 서울시의 관재종합세트라…"

특히, 서울시가 지난해 발표한 수해방지 사업 65건 중 공사가 완료된 사업은 단 3건이었던 반면, 한강 르네상스 사업에는 5천억 원이 넘게 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정치공세라고 일축하며, 수해 양상이 달라진 데 따른 대책이 우선이라는 입장입니다.


오는 3일 당 정책위와 정부, 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고위당정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당장 오늘(1일)은 서울시가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발의하기로 한 날입니다.

한나라당은 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거듭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이주영 /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 "한나라당 시장이 제시하는 주민투표 안이 저희는 옳은 방향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지원해서 주민투표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민주당은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철회하라고 압박하고 있어, 수해책임에 주민투표까지 더해진 여야의 기 싸움이 한층 가열될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이현수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