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호우특보…최고 250mm 이상
입력 2011-07-27 12:09 
<리드멘트>이번에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현재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명시경캐스터!

<질문>여전히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지금 호우특보가 내려진 지역, 어디입니까?

<호우특보>네, 현재 호우경보가 내려진 곳은 서울, 인천과 경기 중부, 강원 북부지역이고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곳은 경기 남부와 강원 고성, 부산과 울산, 경남 일부 지역입니다.
7시를 기해서 연천과 김포 등, 경기 북부지역의 호우특보는 해제된 상황입니다.

<레이더>지금 서울·경기와 강원도에는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강한 강수대가 중북부지역과 남해안 일대에 머물러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고요,
특히, 중북부에는 시간당 30에서 많게는 70mm의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 산사태가 일어난 춘천에도 벼락을 동반한 강한 비가 여전히 내리고 있습니다.

<누적강수량>지금까지 내린 비의 양, 오늘 새벽부터 현재까지의 기준으로만 보면
인제 152, 동두천 149, 서울 130mm의 강수량을 보이고 있고요,
춘천은 93mm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여기에다가 어제부터 내린 비의 양까지 합하면 대체로 200~300mm의 어마어마한 양의 누적강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중부지방의 강수는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 동안에는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또다시 강한 비가 쏟아지겠고요,
모레 오전에 돼서야 비가 모두 그치겠습니다.

<예상강수량>앞으로도 중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서울·경기와 영서 많은 곳은 250mm 이상의 기록적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충청북부와 강원 영동에도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도로 곳곳이 침수되고, 지하철 운행에도 불편을 겪을 만큼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