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기아차, 큐 멤버스 웹사이트 개편
입력 2011-07-11 10:52 
기아자동차(주)는 11일 기아차 고객을 위한 멤버십 사이트 ‘Q 멤버스(Q Members, https://Q.kia.co.kr)를 개편하고 온라인에서도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Q 멤버스 사이트는 기존 서비스 콘텐츠를 강화해 ‘큐 박스(Q Box),‘차종&유형별 라운지 등 신규 메뉴 추가 및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 맞춤형 멤버십 사이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개편된 사이트는 고객의 차량 정보에 맞춘 개인별 알림을 제공하는 ‘큐 박스(Q Box) 차량 관리, 포인트 적립, 차량 재구매 등 고객 유형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의 신규 메뉴를 추가, 고객 개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기아차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 큐(AUTO Q) 메뉴를 개편,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을 강화하고 정기점검 내역 및 정비이력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정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이와 더불어 기아차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차계부를 제공하는 ‘Q 차계부 메뉴에서는 차량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소모품 교환주기, 연비 및 비용 통계 등의 유용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 전문가가 사이트에 접수된 고객의 차량 관련 질문을 답변해 주는 ‘지식선수촌 메뉴를 개설하고, 공식 트위터(@QnJoy)계정을 운영해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한다.

한편 기아차는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개편된 사이트를 체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천 여명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기아차는 전국 83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에 비치된 응모권을 이용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주유권 10만원권, 차량관리용품 및 Q 포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반가워요 Q 이벤트와 사이트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예매권을 제공하는 ‘환영해요 Q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카바타 메뉴를 이용, 인사말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인사해요 Q 이벤트 매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서비스를 주제로 한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투표해요 Q 이벤트 자동차 전문가 모집 응모 고객 및 지식 뉴스레터 신청 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Q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감사해요 Q 이벤트를 통해 개편된 Q 멤버스 웹사이트에 대한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사이트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온라인에서도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고객 중심의 특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아차 K5 터보 가격유출...관심폭발·프라이드 후속 서울 도심 줄이어 질주…"저 차 무슨 차야?"·기아차, V8엔진 후륜구동 스포츠카 공개하나?·쏘나타·K5 하이브리드 출시 한 달…'6대중 1대 하이브리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