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1-07-10 15:02 
▶ 남부 호우특보…중부 최대 250mm 더
충청과 경북, 전북 지방에 강한 비가 내리면서 호우특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장마전선이 차츰 북상해 밤부터 서울 등 중부지방에 집중호우가 예상되며, 경기와 강원, 충청은 최대 250㎜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 11명 사망·실종…낙동강 홍수주의보
경남 밀양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3명이 숨지는 등 장맛비로 전국에서 11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됐습니다.
낙동강 구포와 금강 유성 등지에는 홍수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 해병대 가혹행위 병사 '구속 방침'
해병대 총기사고를 수사 중인 해군 중앙수사단은 가혹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어 부대원 3~4명을 구속할 방침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저축은행 국정조사 증인채택 기싸움
여야가 저축은행 국정조사에 출석할 증인 채택문제로 충돌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현 정권 인사들을 대거 증인대에 세우겠다고 벼르고, 한나라당은 전 정권 인사와 야당 지도부를 거론했습니다.

▶ 한진중공업 희망버스 경찰과 충돌
한진중공업의 대규모 정리해고 철회를 지지하는 희망버스 참가자들과 경찰이 충돌했습니다.
경찰이 물대포에 최루액을 섞어 발사하며 강제 진압해 부상자가 속출했습니다.

▶ 집단 성추행 의대생 3명 구속 기소
서울중앙지검은 동기 여학생을 집단 성추행한 혐의로 고려대 의과대학 본과 4학년인 24살 배 모 씨 등 3명을 구속 기소했습니다.

▶ 하인스 워드, 음주운전으로 체포
미국 프로 풋볼리그의 한국계 선수인 하인스 워드가 음주운전으로 구금됐다가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습니다.

▶ 여름철 과격한 레저활동 '주의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번지점프나 래프팅, 산악자전거 등을 즐기면서 다치는 사람들이 늘어나 주의가 요망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