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1-07-10 10:08 
▶ 남부 호우특보…최고 250mm 예상
오늘까지 충청 이남 지역에 최고 25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장마전선이 차츰 중부지방으로 이동하면서 장맛비는 목요일이나 돼서야 그칠 전망입니다.

▶ 7명 사망·4명 실종…잠수교 통행 재개
경남 밀양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3명이 숨지는 등 계속되는 장맛비로 전국에서 7명이 숨지고 4명이 실종됐습니다.
서울 잠수교는 차량 통행이 재개됐습니다.


▶ 삼화·금호고속 파업…시민 불편 가중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삼화고속 노조 파업이 지속되면서 20여 개 노선 운행이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금호 고속 노조도 파업에 돌입했지만 대체 인력이 투입돼 대부분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 여야, 저축은행 국정조사 증인 채택 충돌
여야가 저축은행 국정조사에 출석할 증인 채택 문제를 두고 정면으로 충돌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현 정권 인사 증인 채택 요구에 한나라당은 전 정권 인사와 야당 지도부를 거론했습니다.

▶ 하인스 워드, 음주 운전으로 체포 뒤 석방
미국 프로 풋볼리그의 한국계 선수인 하인스 워드가 음주운전으로 구금됐다가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습니다.

▶ 여름철 과격한 레저활동 '주의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번지점프나 래프팅, 산악자전거 등을 즐기면서 다치는 사람들이 늘어나 주의가 요망됩니다.

▶ 말레이시아서 대규모 시위…1천 명 체포
말레이시아에서 선거법 개혁을 요구하는 시위가 수도 쿠알라룸푸르 시내 곳곳에서 열려 시위 참가자 1천 명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 학원 불법 교습 신고에 34억 원 지급
교육과학기술부는 2009년 7월에 학원 신고포상금제를 도입한 뒤 지난달 말까지 33억 9천만 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