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호우특보…최고 120mm 이상
입력 2011-07-03 09:47 
<레이더>중부지방의 빗줄기가 점차 굵어지고 있습니다. 자정 이후로 지금까지 인천 승봉도에는 153밀리미터 이상의 상당한 양의 비가 내렸고, 경기 서해안 지방 시간당 50밀리미터의 세찬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남부 곳곳에도 천둥, 번개가 치며 비가 내리는 모습입니다.

<호우특보>따라서,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에 호우 경보가, 경기 남부와 강원 남서부 지역으로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탭니다.

<집중호우>우선, 오늘 낮까지는 중부지방에 시간당 최고 50밀리미터의 비가 쏟아지겠고, 남해안 부근은 내일 새벽 큰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주말 야영객 분들은 서둘러 안전한 곳으로 옮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오늘 하루 서울, 경기와 영서 지방은 120밀리미터가 큰 비가 예상됩니다.
중부와 경북 북부는 30에서 80, 남해안 부근도 내일까지 80밀리미터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장마전선>지금 장마전선은 중부지방에서 활성화되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기상도>장마전선이 점차 남하하면서, 오후쯤에는 남부지방에도 비가 확대되겠고, 빗줄기도 굵어지겠습니다.

<오늘 최고>한낮 기온, 서울 23도 등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어제보다 낮은 기온 예상됩니다.

<주간 날씨>당분간 계속해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비가 오는 지역 꼼꼼히 살피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