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1-07-02 07:07 
▶ 무더위 계속…내일부터 다시 장맛비
장마가 주춤한 가운데 주말인 오늘도 대구가 33도, 서울이 30도까지 올라 무덥겠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장맛비가 시작되는데, 특히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 평창 유치 D-4…이 대통령 남아공 출발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 발표가 4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평창 유치 진두지휘를 위해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으로 출국합니다.


▶ 스트로스 칸, 가택연금 해제
호텔 객실청소 담당 여종업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됐던 스트로스-칸 전 IMF 총재가 가택 연금에서 풀려났습니다.
피해 여성의 진술에 대한 신빙성이 의심된다는 검찰의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 뉴욕증시 제조업 지표 호전에 상승
뉴욕증시는 미국의 제조업 지표 호전으로 투자심리가 호전되면서 5일째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 한나라, 오늘 전국위원회 다시 소집
한나라당이 전당대회 규칙과 관련된 당헌을 의결하기 위해 오늘 전국위원회를 다시 소집합니다.
오늘 의결이 무산되면 이틀 앞으로 다가온 전당대회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복수노조 첫날 76곳 '줄신고'
복수노조 신청 첫날인 어제 예상을 깨고 전국에서 76개의 노조가 설립신고를 했습니다.
노동계의 조기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 김준규 사의 표명…이 대통령 반려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 김준규 검찰총장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지만, 이 대통령은 사의를 반려했습니다.
하지만 김 총장은 다음 주 월요일, 대검 간부들의 사표를 반려하는 대신 자신이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입니다.

▶ '이마트 탄현점'서 인부 4명 질식사
오늘 새벽 일산 이마트 탄현점 하역장에서 터보냉동기를 점검하던 인부 4명이 숨졌습니다.
누출된 냉매가스에 이들이 질식사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