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중부 오전 많은 비
입력 2011-06-30 09:39 
<레이더>서울의 비는 많이 약해졌습니다.
한강 잠수교도 조금 전부터 통행이 재개됐는데요, 하지만, 호우 특보가 내려진,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지방엔 시간당 20밀리미터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예상 강수량>예상 강수량 살펴보면, 내일 새벽까지,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지방은 20에서 60밀리미터, 영동과 경북 지방은 5에서 40밀리미터, 전남과 경남 지방은 최고 80밀리미터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비 오는 시점>장마전선이 점차 남하하면서, 비가 오는 시점이 다르겠습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의 장맛비는 오후부터 약해져 밤이면 그치겠고요, 남부지방은 오후 늦게 비가 시작되는 곳이 많겠고,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강한 비>따라서, 중부지방은 오늘 오전에, 남부지방은 오후에 강한 비가 내리겠는데요, 외출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마전선>오늘은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밤이 되면 남부지방에 있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기상도>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지금은 해안 지방을 따라 짙게 안개가 끼어 있어 교통안전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기온>현재 기온 서울 22도, 청주와 대전, 대구 25도 안팎입니다.

<최고 기온>낮 최고 기온은 24도에서 32도의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해상 날씨>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2.5미터까지 일겠고,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주간 날씨>내일 새벽 비가 그치고서,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 또다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계속해서 비에 철저히 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