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남부 다시 장마…최고 60mm
입력 2011-06-27 19:02 
<1>이례적으로 6월에 우리나라에 찾아왔던 태풍 '메아리'는 오늘 오후 소멸했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무려 엿새 동안 비가 계속됐는데요. 내일부터는 다시 장마가 시작되겠습니다.
내일 비는 주로 남부 지방에 집중되겠습니다.

<예상강수량>예상강수량은 내일 하루 동안 남부 지방과 제주에 20에서 60밀리미터, 충청 지방에는 5에서 20밀리미터 정도가 내리겠습니다.


<2>이번 주 장맛비는 또 언제, 어느 지역에 집중될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일은 남부 지방에, 모레인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전국에 걸쳐 장맛비가 계속되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수도권과 강원은 구름 많겠고, 충청 이남 지방은 오후부터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19도, 광주 21도 정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28도, 청주 30도, 대구와 광주 28도로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생활 정보>벌써 올여름 첫 번째 태풍이 지나갔습니다. 기상청은 앞으로도 더 강력한 태풍이 이번 여름 동안 한 두 번 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호우와 태풍의 피해 예방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가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입니다.
먼저 라디오나 TV 등을 통해서 기상상황을 계속 살피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축대나 담장, 혹은 바람에 날아갈 물건 등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혹시나 긴급사태가 발생할 때 대피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외출을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간의 힘으로 자연재해를 막을 수는 없지만, 피해를 줄일 수는 있다는 사실 기억해 두시고요.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 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