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6시 주요뉴스
입력 2011-06-26 15:53 
▶ 태풍 '메아리' 빠르게 북상
태풍 '메아리'가 서해로 들어와 빠르게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7시면 백령도를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 서해안 태풍경보…비바람 주의
태풍이 북상하면서 남부 지방은 조금씩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고 있지만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고 태풍 경보도 발효중입니다.
내일 오전까지 곳곳에 5~30mm, 많은 곳은 최고 6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 태풍·장마 4명 사망·3명 실종
전국에 장마와 태풍에 따른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4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됐고 침수 피해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내일 등·하교 시간 조정 검토
태풍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내일 초·중·고교의 등·하교 시간을 조정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 이 대통령, 아프리카 3개국 순방
이명박 대통령은 다음 달 2일부터 11일까지 부인 김윤옥 여사와 함께 남아프리카공화국과 DR콩고, 에티오피아를 국빈 방문합니다.

▶ 치즈가격 담합적발…106억 과징금
담합을 통해 가격을 인상해 온 치즈업체 4곳이 적발됐습니다. 이들 업체는 서로 순서를 정해 가격을 인상하거나, 이름만 바꾼 신제품을 내놓고 가격을 올려 받았습니다.

▶ 감사원, 다음 달 초 '등록금 예비감사'
감사원은 지난 13일 예고한 대로 대학 등록금 산정 기준에 대한 감사의 일환으로 다음 달부터 예비감사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 카드사 수수료 인상…금융당국 방관
정부가 카드수수료율이 낮은 중소가맹점의 범위를 확대하자 카드사들이 다른 가맹점의 수수료를 인상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이를 방관하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