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11-06-26 13:00 
▶ 태풍 '메아리' 서해안 따라 북상
태풍 '메아리'가 서해로 들어와 빠르게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4시면 백령도를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 전국 태풍 특보…비·바람 피해 우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태풍경보와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강풍과 함께 최고 2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 태풍·장마 4명 사망·3명 실종
전국에 장마와 태풍에 따른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4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됐고 침수 피해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내일 등·하교 시간 조정 검토
태풍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내일 초·중·고교의 등·하교 시간을 조정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 치즈가격 담합 적발…106억 과징금
담합해 가격을 인상해 온 치즈업체 4곳이 적발됐습니다. 이들 업체는 서로 순서를 정해 가격을 인상하거나, 이름만 바꾼 신제품을 내놓고 가격을 올려 받았습니다.

▶ 서울대 점거 농성 28일 만에 해제
28일째 계속돼 온 서울대 대학본부 점거 농성 사태가 오늘부로 해제됩니다. '상설협의체' 구성과 담화 등 대학본부의 제안을 수용한 결과로, 대학본부와 총학생회는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최종협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카드사 수수료 인상…금융당국 방관
정부가 카드수수료율이 낮은 중소가맹점의 범위를 확대하자 카드사들이 다른 가맹점의 수수료를 인상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이를 방관하고 있습니다.

▶ 소형 아파트도 하락…전세값 상승
실수요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려오던 수도권 소형 아파트도 가격 하락세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세값은 여전히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