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6-24 02:46 
▶ 오늘 남부 집중호우…태풍 북상
어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내렸던 장맛비는 오늘은 남부지방에 최고 150mm의 집중호우를 뿌리겠습니다.
5호 태풍 '메아리'도 북상하고 있어 일요일쯤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 "2014년까지 30% 인하"…"합의 안 돼"
한나라당은 오는 2014년까지 등록금을 30% 이상 인하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기획재정부는 합의가 이뤄진 것은 아니라고 밝혀 논란이 예상됩니다.


▶ '승부조작' 상무 선수 2명 긴급체포
군 검찰이 승부 조작과 관련해 상무 소속 선수 2명을 긴급 체포했습니다.
일단락됐던 승부조작 수사가 다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스카프 절도' 시의원, 이번엔 '횡령'
의류매장에서 스카프를 훔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던 시의원이 이번엔 시 보조금을 횡령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 영아 유기범 검거…20살 가짜 대학생
지하철 신풍역 무인 물품보관함에 영아 시신을 버린 용의자가 검거됐습니다.
20살로 가짜 대학생 행세를 해오던 용의자는 아이를 낳은 지 나흘 만에 실수로 질식사시키고 나서 유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백혈병-삼성 반도체 근무, 관계있다"
법원이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에서 근무하다 백혈병에 걸려 숨진 직원의 산업재해를 인정했습니다.

▶ 거래소 돈 빼돌려 금융위 접대
국토부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거래소 직원이 연찬회 명목으로 돈을 빼돌린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연찬회 자리에서는 공공연하게 금융위원회 간부 등에게 접대를 했습니다.

▶ "정부, 정유사에 기름 값 '연착륙' 요구"
다음 달 6일 기름 값 100원 할인 종료를 앞두고, 정부가 정유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기름 값 인상에 따른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연착륙 방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