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벼락·돌풍 강한 비…최고 150mm
입력 2011-06-23 07:58  | 수정 2011-06-23 08:00
<레이더> 새벽부터 약하게 내리던 비는 아침이 되면서 점차 빗줄기가 굵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중부와 전북, 경북 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시간당 20밀리미터의 장대비가 내리는 곳도 있습니다.

<예상 강우량> 오늘과 내일 전국적으로 40에서 10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벼락과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고, 중부를 중심으로 150밀리미터 이상 콸콸 쏟아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집중 기간> 장마전선이 활성화되면서, 오늘부터 내일 오전까지 중부지방에 시간당 2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장마전선이 남부지방으로 내려가면서, 충청 이남에 집중 호우가 예상되고, 모레부터는 다시 전국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태풍 메아리> 태풍 소식도 있습니다.

제5호 태풍 메아리가 필리핀 해상에서 북상하면서, 일요일이나 월요일쯤에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기상도> 오늘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낮 동안 소강상태에 들다가 밤부터 비가 강해지겠습니다.

<현재 기온> 현재 서울 21도, 청주와 대전 24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낮은 기온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늘 최고> 한낮 기온은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낮겠고, 남부지방은 높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상에서 최고 4미터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 날씨> 다음 주 월요일까지 전국이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화요일부터 다시 남하하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