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내내 더워요…곳곳 소나기 주의
입력 2011-06-18 08:41  | 수정 2011-06-18 10:03
<주말 내내 더워>상쾌한 주말 아침입니다.
요즘 아침과 밤이면 선선해서 걷기 좋은데요, 한낮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오늘보단 내일이 조금 더 덥겠고요, 남부지방은 구름이 해를 가리면서, 중부지방이 더 덥겠습니다.

<제주 장맛비>지금 제주도에서는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밤 그쳤다가 내일 저녁부터 다시 시작되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20에서 60밀리미터입니다. 중부지방은 다음 주 목요일, 23일부터 장마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여, 저지대에 계신 분들은 단단히 대비해두셔야겠습니다.

<한때 소나기>경북 일부 지방에서는 소나기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대기 불안정으로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데요, 작고 가벼운 우산 하나 챙겨 다니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도>지금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옅은 안개인 박무가 나타나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 가끔 구름이 지나겠고, 늦은 오후나 밤사이에는 강원도 남부와 경북 북부 내륙에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현재 기온>현재 서울21도, 광주와 대구 20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오늘 최고>한낮 기온은 23도에서 31도의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 날씨>월요일에는 장맛비가 남해안으로 확산하겠고요, 제주 지방은 하루걸러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장마가 시작되는 목요일 전까지 뚜렷한 비 소식 없이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