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당분간 무더위 계속…서울 낮 31도
입력 2011-06-17 08:03  | 수정 2011-06-17 08:03


<무더위 계속> 주말을 앞둔, 오늘도 전국이 뜨겁겠습니다.
연일 최고 기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제보다 2도가량 내려가겠지만, 서울 등 서쪽 내륙을 중심으로 한여름 같은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한편, 저녁 무렵에는 강원 북부 지역에 더위를 식혀줄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주말 날씨> 한편 이번 주말도 야외활동 하기 무난한 날씨가 펼쳐지겠습니다.
다만, 내일 제주를 시작으로 남해안 지방에까지 꽤 많은 양의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이 지역에 계신 분들은 단단히 대비해두셔야겠습니다.

<나들이 주의> 휴일 나들이 계획 한 분들도 많으시죠?
아직 밤에는 선선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체온조절에 신경 쓰시고요, 여름에 접어들면서 강한 자외선과 식중독 위험에 노출 돼 있는 만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기상도>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 지나겠습니다.
저녁 무렵 강원 북부 지역에는 5에서 20밀리미터의 비가 한차례 쏟아지겠습니다.

<현재 기온> 현재 서울 23도, 서산과 전주 18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오늘 최고> 낮 최고 기온은 서쪽 내륙을 중심으로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남해 상에서 최고 2미터까지 일겠고,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주간 날씨> 장마전선이 제주 부근을 오르내리면서, 당분간 제주와 남해안 지방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