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다시 낮 기온 올라…전국 화창
입력 2011-06-13 19:48 
<1>요즘 뜨거운 태양을 피하고 싶단 생각이 간절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3~4도 가량 내려가 낮 동안 그나마 활동하기에 수월했는데요. 내일은 다시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서울 29도, 대구는 오늘보다 2도 가량 높은 31도까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2>장마 소식 궁금하시죠? 이번 주 장마 예상일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모레인 수요일과 목요일, 그리고 일요일입니다.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전국이 화창하겠지만, 아침에 해상과 내륙 지방에는 짙은 안개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17도, 대구 19도 선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29도로 오늘보다 2~3도 가량 더 오르겠습니다. 남부 지방 대구 31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간>제주와 남해안을 제외하고는 그 밖의 지역들은 이번 주 내내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생활 정보>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여름이 돌아왔죠? 오늘 날씨와 생활정보에서는 여름 빨래에 유용한 정보들을 준비했습니다. 땀이 밴 옷은 소금기 때문에 색이 누렇게 변하기 십상이죠? 그래서 다른 빨래들과 함께 오랜 시간 그대로 놔둘 수가 없는데요.

이럴 때는 빨래할 때 식초를 작은 숟가락으로 1스푼 정도 넣으면 땀 냄새도 제거될 뿐 아니라 옷 색상도 선명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퀴즈! 여름에는 빨래를 널면 안 되는 시간이 있다고 하는데요. 언제일까요?

정답은 밤입니다. 이유는, 모기나 하루살이 등이 달라붙어 빨래를 다시 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는 내일 이 시간에 더 재밌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