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1-06-13 09:18 
▶ 손학규 대표 긴급 영수회담 제안
손학규 민주당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에게 반값등록금 등 민생경제를 논의하기 위한 긴급 영수회담을 제안했습니다.
청와대가 수용할지 관심입니다.

▶ 정치권, 등록금 인하 해법 고심
정치권이 반값 등록금 해법 찾기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수조 원의 세수 여유분을 예산으로 쓰자는 입장인 반면, 민주당은 부자감세 철회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자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 사립대 "정부 지원 있어야 인하"
사립대학들은 반값 등록금 문제와 관련해 정부 지원이 있어야 등록금 인하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경찰은 '반값 등록금' 집회에서 연행한 대학생 72명을 전원 석방했습니다.

▶ IMF도 해킹당해…"중국 연루설"
국제통화기금, IMF의 전산망이 해킹 공격을 받아 일부 자료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전문가들은 중국 연루설을 제기했습니다.

▶ 일본 지하수서 스트론튬 첫 검출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지하수에서 처음으로 방사성 스트론튬이 검출됐습니다.
인근 바닷물에선 법정 허용치보다 240배나 많은 스트론튬이 나왔습니다.

▶ "모든 입소병 뇌수막염 백신 접종"
국방부가 모든 입소병에게 뇌수막염 백신을 접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일반대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남학생을 간호장교로 복무하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 다리에 피멍…유족, 인권위에 진정
육군 전방 부대에서 복무하다 자살한 최모 이병의 다리에서 피멍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유족들은 가혹행위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라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했습니다.

▶ 이슬비·짙은 안개…더위 주춤
서울 등 일부 지역에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서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어 인천공항에 저시정특보가 내려졌습니다.
한낮 더위는 주춤해 서울이 27도를 기록하는 등 평년기온을 밑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