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남부 장마 시작…많은 곳 120mm↑ 쏟아져
입력 2011-06-09 18:57 
<1>장마가 빠르게 찾아왔습니다. 내일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는 장마 전선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내일 중부 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남부 지방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밀리미터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예상강수량 보시면, 남해안과 제주에 20에서 60, 많은 곳은 120밀리미터의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그 밖의 전북 남부와 경북 남부 지방은 5에서 10밀리미터 정도입니다.


<기상도>낮에 제주를 시작으로 밤에는 오후에는 호남과 그 밖의 남부 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오후부터 바람도 점차 강하게 불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17도, 광주 18도 안팎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은 서울 29도까지 오르겠고요. 서산 27도, 전주와 대구 30도가 예상됩니다.

<생활 정보>장마철 주부들의 영원한 고민거리, 벽에 생기는 곰팡이를 손쉽게 제거하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보통 보일러를 가동해서 건조하면 곰팡이가 없어질 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오히려 실내 온도를 높이면 곰팡이 포자를 더 가볍게 해 공기 중으로 확산시키게 돼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벽에 뿌려두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바로 알코올과 식초입니다. 먼저 알코올은요. 물과 알코올을 4대1의 비율로 섞은 다음 벽에 뿌려두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고요. 욕실이나 싱크대, 벽지 틈 사이로 곰팡이가 이미 생겼다면 식초를 묻힌 후 닦아내 주면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하네요. 그럼 저는 내일 이 시간에 더 알차고 재밌는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 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