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1-06-09 13:50 
▶ 이틀째 인출사태…긴급 자금 요청
프라임저축은행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에 이틀째 고객들이 몰리면서 인출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프라임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에 9백억 원의 긴급 자금지원을 신청했습니다.

▶ 김종창 전 금감원장 검찰 소환
부산저축은행 비리와 관련해 김종창 전 금융감독원장이 오늘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김 전 원장은 은진수 전 감사위원으로부터 부산저축은행 검사 무마 청탁을 받고 부당하게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 이건희 "삼성 전체 부정부패 퍼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그룹 전반에 부정부패가 퍼져 있다고 또다시 비판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 전 계열사에 대한 광범위한 감사와 인적쇄신이 뒤따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 청와대 참모진 10여 명 대폭 교체
이명박 대통령이 금명간 청와대 정무수석과 홍보수석 등 10여 명을 대폭 교체하는 참모진 개편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반값 등록금' 내일 대규모 집회
서울 4개 대학이 오늘까지 '반값 등록금' 실현을 위한 동맹휴업 찬반투표를 진행합니다.
내일(10일)은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 대규모 해외 세무조사단 파견
역외 탈세와 전면전을 벌이고 있는 국세청이 대규모 해외 원정조사에 나섭니다.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기업들의 세금탈루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 승부조작 선수·브로커 12명 기소
검찰은 프로축구 승부 조작에 가담하거나 불법 베팅을 한 혐의로 현직 프로축구 선수와 관련자 등 12명을 기소했습니다.
승부조작에 폭력조직 일원이 가담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 제주·남해안 내일부터 장마 시작
내일부터 제주와 남해안에 장마가 시작돼 모레는 남부 내륙으로 확대되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