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1-05-27 10:23 
▶ '캠프캐럴' 지하수 첫 공동조사
경북 칠곡의 미군기지인 '캠프 캐럴' 내 고엽제 매립 문제와 관련해 한미 양국이 기지 주변 지하수에 대해 첫 공동조사에 들어갑니다.

▶ "미, 한국서 맹독성 제초제 실험"
미국이 1960년대 한국을 비롯한 5개 나라에서 맹독성 제초제 실험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은 당시 3차례에 걸려 한국의 전방부대로 각종 제초제를 보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김정일 귀국…경제협력 '이견'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7박 8일간의 중국 방문을 마치고 오늘 압록강철교를 건너 귀국했습니다.

이달 말로 예정됐던 황금평과 라선특구 개발 착공식이 북중 양국 간 이견으로 전격 취소됐습니다.

▶ '억대 수뢰' 은진수 곧 소환 조사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보석 등 수억 원어치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은진수 감사원 감사위원의 사표가 수리됐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은 씨를 소환해 조사할 방침입니다.

▶ 줄줄이 소환…전방위 수사 확대
검찰이 승부조작에 가담한 프로축구 선수 2명으로부터 돈을 받은 다른 선수들도 잇따라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프로축구 승부조작 사건 수사가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해적소탕' 최영함 6개월 만에 귀항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된 삼호주얼리호를 구출한 청해부대 최영함이 6개월간의 임무를 마치고 오늘(27일) 오후 부산으로 귀항합니다.

▶ 경상수지 14개월 연속 흑자 행진
지난달 경상수지가 18억 8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면서 14개월 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갔습니다.

▶ "영세 상인 나가라" 계약해지 파문
롯데월드가 지하상가를 리모델링하면서 영세 상인들과의 계약을 해지했습니다.
당장 거리에 나앉게 된 상인들이 단체 행동에 나서며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