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까지 이른 더위…남부 비
입력 2011-05-24 23:00  | 수정 2011-05-24 23:28
<1>네, 그렇습니다. 서울과 경기도를 비롯한 서쪽지방의 더위는 내일까지도 계속되겠는데요. '벌써 한여름이 왔나'하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동풍이 불면서 일시적으로 서쪽지방은 고온현상이, 반면에 동해안 지방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는 것입니다.
오늘 동두천 30.5도를 기록했는데요. 내일도 29도 안팎으로 덥겠고요. 서울도 내일 29도로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한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2>내일 늦은 오후 제주를 시작으로 밤에는 전남 지방에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는 모레 충청이남지방과 강원 영동 지방으로 확대되면서 특히 남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양이 예상되는데요.
비 피해 없도록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고, 비가 내린 후에는 고온 현상이 한풀 꺾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상도>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방 구름 많겠고, 남부 지방은 차차 흐려져 제주와 전남 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오전, 동해안 지방에는 짙은 안개끼는 곳이 많아 이 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18도, 광주와 부산 15도 안팎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29도까지 오르겠고, 전주도 29도가 예상되는데요.
강릉 등 동해안 지방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강릉과 태백 낮 기온 21도 정도입니다.

<주간>내일 밤 시작된 비는 모레인 목요일 수도권과 영서를 제외한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금요일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주말에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여 나들이 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 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