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1시 주요뉴스
입력 2011-05-21 20:55  | 수정 2011-05-21 21:08
▶ 창춘 출발…북-중 정상회담 가능성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창춘역을 출발해 베이징으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9개월만에 북-중 정상회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미군기지 헬기장에 고엽제 묻어"
전직 주한 미군이 경북 칠곡 미군기지 주변 헬기장에 고엽제를 묻었다는 증언 이후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 센다이 방문…"교포 참정권 당연"
일본 센다이 지진 피해현장을 둘러본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재난 극복 과정에서 일본 국민 못지않은 역할을 한 우리 동포에게도 참정권을 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오염수 또 방출"…UN 조사 착수
후쿠시만 1원전 3호기에서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250톤가량의 방사능 오염수가 추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유엔이 일본 원전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백두산 호랑이 한쌍 서울에 도착
한국에서 멸종위기 동물로 지정된 백두산 호랑이 한 쌍이 러시아를 떠나 오늘(21일) 서울에 새 집을 마련했습니다.

▶ 등산용 가방에서 여성 시신 발견
오늘(21일) 오후 2시쯤 부산 사하구 을숙도대교 부근 낙동강에서 한 등산용 가방 속에 숨져있는 신원 미상의 여성이 발견됐습니다.

▶ 미국 성폭행 재범자 120년형 선고
미국 법원이 10대 여성을 납치한 뒤 성폭행한 30대 성폭행 재범자에게 징역 120년 형을 선고했습니다.

▶ 밤새 비 그쳐…내일 야외활동 무난
영동과 영남지방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은 오늘밤 비가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