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충청·남부 큰 비…최고 120mm
입력 2011-05-10 08:10  | 수정 2011-05-10 08:15
<중부 비 오락가락>현재 남부지방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에는 낮에는 비가 오는 둥 마는 둥 하다가 밤부터 다시 강해지겠습니다.

<예상강우량>오늘과 내일 사이 전국에 평균 30에서 80밀리미터, 충청 이남지방에는 최고 120밀리미터 이상의 큰 비가 퍼붓듯 쏟아지겠습니다.

비가 가장 강하게 내리는 시점은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 언제 그치나?>서울·경기와 강원도에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오다가 개겠고, 충청 이남지방에는 목요일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도>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전국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낮에는 약하게, 밤에는 강하게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내일은 충청 이남지방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흔들리거나 노후화된 시설물 아래로는 지나가지 않는 게 안전하겠습니다.

<이 시각 기온>이 시각 현재 서울 16도, 대구 22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낮기온은 서울 22도, 대구 24도 안팎을 보이는 가운데, 대기 중에 습기가 많아서 후텁지근한 느낌이 들겠습니다.

<주간 날씨>서울·경기와 강원 영서지방의 비는 내일 오후에 그치겠습니다.

충청 이남지방에는 모레인 목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