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컴백 `나가수`, 임재범 1위-김범수 `꼴찌`
입력 2011-05-01 22:07 

새 멤버 임재범이 1위를 차지했고, 기존 멤버 김범수는 꼴찌를 기록했다.
1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는 김범수, 박정현, 이소라, 윤도현 등 기존 출연자와 BMK, 김연우, 임재범 등 새로운 도전자가 출연해 각자 자신의 곡을 열창했다.
신정수PD의 지휘아래 한달 만에 방송을 재개한 나는 가수다는 국내 최고 음향장비는 물론, 음악 자문을 위해 음악감독 정지찬을 투입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됐다.
이날 1위는 가장 마지막 주자로 무대에 올라선 임재범이 거머쥐었다. 자신의 히트곡 너를 위해를 혼신의 힘을 다해 열창하며 청중 평가단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임재범은 1위 발표 직후 "속된 말로 다들 정말 짱짱한 가수들인데, 뭐가 뭔지 모르겠다. 집에 가 봐야 실감이 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펑크 안 내겠다"고 여유있는 너스레를 떨었다.
2위는 순백의 드레스를 입고 미아를 열창한 박정현이 차지했다. 작은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3위는 나는 나비를 부른 윤도현이었다. 흥겨운 선곡으로 청중들의 열띤 호응을 이끈 윤도현은 특유의 열정적인 매력을 과시하며 상위권에 포함됐다. 선곡 이유에 대해서는 "나는 가수다와 나는 나비가 절묘한 조합인 것 같았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4위에는 새롭게 합류한 BMK가 뽑혔다. 꽃피는 봄이 오면을 부르기 전 긴장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이후 안정된 호흡과 발성, 풍부한 성량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5위는 히트곡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를 부른 이소라였다. 감미로운 목소리에 애절한 피아노 선율이 더해지면서 노래의 감성이 잘 살아났다.
임재범, BMK와 함께 이날 첫 무대를 가진 김연우는 6위에 랭크됐다. 김연우는 여전히 아름다운지를 열창하며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뽐냈다.
꼴찌는 다섯번 째로 무대에 오른 김범수가 차지했다. 그는 그런 이유라는 걸을 열창하며 차분함 속 빛나는 가창력을 자랑했지만 선호도조사에서 부진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앞서 김범수는 무대를 갖기 전 "잠도 못 자고 부담도 많았다. 솔직히 도망치고 싶었다"며 긴장감을 털어놓기도 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인 나는 가수다는 총3주 기준으로 첫주에 1회 경연, 셋째 주에 2회 경연의 결과를 합산해 탈락자를 선정한다. 첫 경연에서는 1위부터 7위까지가 공개되며 두 번째 최종 경연에서는 1위와 7위만 공개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현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