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WSJ)에 ‘2011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광고에 독도와 동해가 표기된 것에 대해일본정부와 일본 네티즌의 반발이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 주재 일본 총영사관은 지난 26일 WSJ 미주·아시아·유럽판에 실린 ‘2011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 광고에 독도, 동해 등 한국식 지명이 등장한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며 당일 다우존스 측에 항의했다.
WSJ 독도 광고 소식을 접한 일본 네티즌들의 반발은 거세다.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2ch의 네티즌들은 WSJ의 독도 광고에 대해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2ch의 일부 네티즌들은 다른 나라의 땅을 신문 광고까지 내면서 주장하다니 뻔뻔하다.”, 전 세계가 일본해라 부르는데 한국만 동해라고 주장한다”, 한국의 거짓말을 세계에 알리는 결과를 낳았다”며 맹비난했다.
(출처:2ch캡쳐, forthenextgeneration)
백승기 인턴기자(bsk0632@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