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26 21:34  | 수정 2011-04-26 21:36
▶ "연기금 주주권 행사"…대기업 견제
정부가 공적 연기금의 주주권을 적극 행사하는 방식으로 대기업 견제에 나설 뜻을 밝히면서 재계에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 영업정지 전 예금인출 파문 확산
저축은행의 영업정지 전 예금인출 사태와 관련한 파문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고, 금융당국은 불법 인출된 예금의 환수 가능성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재보선 D-1' 여야 막판 총력전
4·27 재보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막판 부동표를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상호 고발이 잇따르는 등 비방전도 가열되고 있습니다.

▶ 카터, 평양 도착…'김정일 면담' 주목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평양에 도착, 북한 외무상과 면담을 시작으로 방북일정에 들어갔습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과의 면담 여부가 주목됩니다.

▶ '농협 전산 장애'…중국발 IP 포착
검찰은 농협 전산망 마비 사건과 관련해 삭제명령이 실행된 노트북에서 의심될만한 중국발 IP들을 발견해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건보료 폭탄' 직장인 항의 빗발
직장인들이 내는 건강보험료가 이달에 평균 6만 7천 원 늘어나면서 월급봉투가 얇아진 직장인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 월 40만 원짜리 어린이집 생긴다
월 보육료가 40만 원이 넘는 이른바 '자율형 어린이집'이 시범 운영됩니다.
'자율형 어린이집'은 보육료 한도액의 1.5배 안에서 자체적으로 보육료를 정할 수 있게 됩니다.

▶ 내일까지 비 '오락가락'…여전히 쌀쌀
오늘 전국에 흙비가 내렸습니다. 내일까지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