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지아에 얽힌 미스테리...그 진실은?
입력 2011-04-22 16:07  | 수정 2011-04-22 17:15

배우 이지아 혜성처럼 등장해 CF는 물론 각종 드라마의 주연을 꿰차고 있는 그녀. 외계인, 뱀파이어라는 다양한 설로도 그녀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었다.
서태지와의 관계가 드러나기 전 이지아는 배용준, 정우성 등 당대 최고 스타와 열애설이 터졌다.

특히, 정우성은 자신의 팬 미팅을 통해 이지아와의 공식연인임을 선언해 대중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이지아의 대단함(?)을 느끼게 했다.

그런 그녀가 이번엔 문화 대통령이라 불리는 ‘서태지의 아내라는 사실이 드러나 엄청난 충격을 안기고 있다.


네티즌들은 그녀의 치명적인 매력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있고, 이지아 닷컴(www.lee-zia.com)까지 만들어 그녀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고 있다.

지금까지 밝혀진 내용을 토대로 이지아에 대한 모든 것을 총 정리 해본다.

1. 이지아 그녀는 누구인가?

지금은 이지아로 불리우는 그녀의 본명은 김상은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김상은이란 이름으로 한국에서 태어나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중대초등학교와 가원중학교를 다녔으며 가원중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재학 중이던 1993년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가 처음 데뷔했을 당시 그녀는 1981년 생으로 알려졌으나 이번 사건으로 인해 그녀의 진짜 나이가 공개됐다. 그녀는 1978년 또는 1977년 생이라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실제 생년월일은 1978년일 가능성이 높다.

2. 서태지를 언제 어떻게 만났나?
이지아의 소속사 측에 따르면 지난 1993년 미국 현지에서 열린 LA 한인 공연에서 지인을 통해 서태지를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그녀는 미국에 머무르고 서태지는 연예 활동 등으로 한국에 머무르며 서로 편지와 전화로 계속적인 연락을 하며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그녀 나이 15살때(1978년 생 기준)의 일이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서태지가 이지아에게 반해 이지아를 쫒아 다녔다, 이지아가 사생팬으로 서태지를 쫒아다녔다 이지아의 언니가 소개했다 등 다양한 말이 존재 하지만 아직 확인 되지 않고 있다.

3. 서태지와 언제 결혼했나?
소속사 측에 따르면 서태지가 1996년 은퇴 뒤 미국으로 건너와 지속적인 연인 관계로 발전해 1997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때 이지아 나이는 만 19살이 된다.
그녀는 결혼 후 애틀란타와 애리조나를 이주하며 결혼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4. 언제 이혼했나?
언제 이혼했느냐가 이 사건의 당사자들에게는 가장 큰 쟁점이다. 이지아측에 따르면 그녀가2006년 단독으로 이혼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2009년 이혼이 결정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서태지 측에서는 이혼은 2006년에 했고 재산분할도 끝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이번 소송의 최대 관건은 양측이 이혼시기에 대해 입증할 수 있는 자료의 확보 여부에 갈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지아는 서태지에게 5억원의 위자료 및 50억원의 재산분할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5. 왜 이혼 소송을 제기했나?
이지아 측이 밝힌 이혼의 사유는 일반인에 비해 평범하지 않은 상대방의 직업과 생활 방식, 성격 차이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서태지 측은 공식적인 대답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많은 루머들이 퍼지고 있지만 개인적인 사생활 문제라 자세한내용은 아직까지 밝혀진바 없다.

6. 비밀을 감출 수 있었던 이유?
서태지가 결혼사실을 감출 수 있었던 이유. 아니 숨길 수밖에 없는 이유는 1990년대 당시 연예계 상황에 있다. 당시 서태지는 문화대통령이라 불리며 신비주의를 내세워 자신의 열성팬들에게 대장”이라고 불리며 팬을 이끌어 왔다.
1990년대 초반만 하더라고 연예인들의 스캔들은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그래서 그 당시 활동하던 대다수 연예인들은 자신의 연애사실을 숨기고 활동해 왔다.
서태지 또한 마찬가지였던 것이고 그 사실을 밝히기엔 힘들었을 것이다. 당시 서태지는 만인의 연인이었고, 신비로운 인물이었다. 자신의 신비로움을 지키기 위해선 어떠한 사생활도 밝힐 수 없었다. 심지어 그것이 결혼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주변 지인에게도 조차 알릴 수 없었다.
또한 결혼 생활을 숨기기 위해 서태지의 막대한 자금력이 들어갔을 것이라 추측된다.

7. 이지아의 연인 정우성, 과거 정말 몰랐나?
정우성 소속사 관계자는 소식을 접한 후 이지아의 과거에 몰랐다고 밝혔다. 정우성도 마찬가지라고 말하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우성은 생일을 맞아 파티를 벌일 예정이었지만 모두 다 취소한 뒤 자택에 거주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8. 이지아 그녀의 치명적인 매력은?
이번 사건이 터지고 난 뒤 수많은 여성들의 궁금증은 이지아의 매력일 것이다. 당대 톱가수인 서태지의 부인이자 절대미남 정우성의 연인인 그녀, 그녀의 치명적인 매력을 분석해 보자.
이지아는 168cm, 체중48kg로 날씬한 몸매에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태왕사신기에서는 중성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얼굴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는 섹시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선보였다.
배용준과 함께 촬영한 CF에서는 발랄하면서 도시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이뿐만 아니다 그녀는 영어,일어에 능통하고, 디자인은 물론 베이스기타 실력도 출중하다. (서태지도 록 그룹 시나위의 베이스 기타리스트였음) 이밖에 작사와 작곡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지아가 탑스타의 반열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과하지 않고 신비한 외모가 그녀의 특별함이라고 말한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이지아 그녀는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얼굴이다, 너무 예쁘지도 않고 무언가 말할 수 없는 마력 같은 매력이 존재한다”며 그녀의 매력이 한마디로 정의되지 않는다고 칭찬했다.

네티즌들은 이지아가 이번 사태 이후 연예계에서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아니면 연예계에서 잠시 사라지거나 은퇴할 지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백승기 인턴기자 (bsk0632@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