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20 01:37  | 수정 2011-04-20 01:42
▶ 뉴욕 증시, 상승 출발 후 혼조
뉴욕 증시가 경제지표와 기업실적 호전으로 상승 출발했지만, 신용등급 강등 우려로 인한 투자 심리 불안으로 상승폭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 오늘 법조 개혁안 확정…반발 확산
오늘(20일) 국회가 법조 개혁안을 확정합니다. 하지만, 중수부 폐지와 대법관 증원 등 핵심 쟁점에 대해 검찰과 법원이 모두 반발하고 있습니다.

▶ '분양가 상한제 폐지' 무산 위기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분양가 상한제 폐지 처리가 무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폐지하는 내용의 주택법 개정안이 4월 국회 의사일정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전산망 삭제명령 한 달 전 예약실행"
검찰은 농협 전산망 파일삭제 명령이 최소 한 달 전에 저장됐다가 지정된 시간에 작동됐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농협 전산 장애 완전 복구는 상당기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 '곡우' 맑고 포근…아침 안개 주의
봄비가 내려 곡식을 기름지게 한다는 곡우인 오늘, 전국이 맑고 포근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아침에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 오늘 저축은행 청문회…부실 우려
오늘(20일)부터 이틀간 저축은행 부실사태에 대한 청문회가 열립니다. 하지만,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 등 핵심증인들의 출석 여부가 불투명해 부실 청문회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나이지리아 폭동…수백 명 부상
나이지리아 북부 지역에서 폭동으로 수백 명이 부상했으며 일부 지역에서 다시 소요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시리아, 48년 만에 비상사태 해제
시리아 정부가 48년 만에 비상사태법을 해제했습니다. 국가보안법을 철폐하고 평화 시위를 보장하는 법안도 통과시켰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