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05 18:54  | 수정 2011-04-05 19:00
▶ 일본 오염수 방류 '죽음의 바다' 우려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에서 나온 방사능 오염수 1만여 톤을 방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염수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하면서 원전 인근 해역이 죽음의 바다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정부, 유감 표명…국제법 위반 검토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한데 대해 우리 정부가 유감을 표명하고 국제법 위반 여부에 대한 검토에 착수했습니다.

▶ '학생부 조작' 고교 무더기 적발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용을 조작한 서울 시내 고등학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 친일행위 독립유공자 19명 서훈 취소
'시일야 방성대곡'으로 유명한 언론인 장지연을 비롯해, 친일 행위가 확인된 독립유공자 19명의 서훈이 취소됐습니다.


▶ 식품값 도미노인상…"원가 압박 못견뎌"
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불안이 심해질 전망입니다.
일부 식품업체들이 설탕, 밀가루에 이어 과자, 음료 등 가공식품 가격을 올리기 시작해 다른 업체들의 도미노식 인상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 에쓰오일, 휘발유·경유값 100원 할인
SK에너지에 이어 에쓰오일도 기름 값을 리터당 100원 내리기로 했습니다.
이에따라 주유소에서 바로 할인혜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서울 영등포, '금융허브'로 도약
서울 영등포 일대가 2030년까지 금융중심지로 집중적으로 육성됩니다.
서울시는 강남과 도심에 이어 영등포를 금융허브로 개발해 서울 서남권 일대를 미래의 핵심 산업단지로 키우겠다는 복안입니다.

▶ 코스피 사상 최고치 경신…환율 오름세
코스피가 2,130.43을 기록하며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환율은 외국인 주식 배당 관련 달러 수요가 등장하고, 외환당국의 개입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6거래일만에 오름세로 돌아섰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