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7시 주요뉴스
입력 2011-04-03 06:58  | 수정 2011-04-03 07:00
▶ 강원 등 건조특보…경북 산불 진화
건조특보로 전국에서 산불이 잇따른 가운데 이 시각 현재는 강원과 경북지방을 중심으로 특보가 계속 발효 중입니다. 경북에서 발생한 산불은 가까스로 잡혔습니다.

▶ "원전 70% 손상"…오염수 바다 유출
미 연방 에너지부는 후쿠시마 1호기 원자로의 70%가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고 밝힌 가운데,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고농도 오염수가 직접 바다로 유출된 것이 처음 확인됐습니다.

▶ 대전·대구에서 '방사성 은' 검출
대전과 대구에서 방사성 은이 처음으로 검출됐습니다. 인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치입니다.

▶ "대구 달성군에서 규모 2.7 지진"
기상청은 오늘(3일) 새벽 1시47분 대구 달성군 부근에서 규모 2.7의 지진이 발생했지만, 신고된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 대기업 계열 '구조조정 심사' 강화
시중은행들이 기업 신용위험평가 때 모기업의 지원 계획서나 확실한 보증 등을 확보하지 못한 대기업 계열사에는 가점을 주지 않기로 하는 등 구조조정 심사 기준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카다피 정전 거부는 장기전 의도"
리비아 반군은 카다피측 정부군이 전날 조건부 정전 제안을 거부한 것은 분쟁을 장기화하려는 의도라고 주장했습니다.

▶ 박주영 10호골…첫 두자릿수 득점
AS모나코의 박주영이 시즌 10호 골로 프랑스 진출 이후 처음으로 한 시즌 두자릿수 득점을 달성했습니다.

▶ 중부 내륙 안개…충청·남부에 비
오늘(3일) 서해안과 중부내륙 지방에는 아침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비가 조금 오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