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28 23:08  | 수정 2011-03-28 23:23
▶ 일 방사성 물질 북극 돌아 국내 검출
국내선 처음으로 강원도에서 일본 방사성물질, 제논이 검출됐습니다.
일본 후쿠시마에서 시작된 방사성 물질이 예상과 달리 북극을 돌아 시베리아를 거쳐 국내에도달한 것입니다.


▶ 원전 총체적 점검…일 농축산물 전수 조사
다음 달까지 국내 모든 원전에 대해 총체적인 점검이 이루어 집니다.
또한, 원전 사고 발생 지역의 농산물 수입을 금지한 데 이어 일본에서 수입되는 모든 식품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 신공항 '백지화 가닥'…지역 반발 확산
정부가 동남권 신공항 건설을 사실상 백지화하는 쪽으로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지자, 해당 지역 주민들과 정치인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 정운찬, 동반성장 위원장직 '유지'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은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동반성장 과제를 꿋꿋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해 위원장직을 계속 수행해 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 나토, 지휘권 인수…"카다피 고향 점령"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리비아 전쟁의 작전지휘권을 전면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반정부군은 카다피의 고향인 시르테가 자신들의 수중에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 "EBS 디도스 공격, 고3 수험생 소행"
최근 발생한 EBS 수능강의 사이트에 대한 디도스 공격은 고3 수험생의 소행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담임교사에게 꾸지람을 듣고 난 뒤 좀비 PC를 만들어 학교 홈페이지에 이어 EBS 수능강의 사이트를 공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불법 자가용 영업' 110억 챙긴 조직 검거
불법 자가용 영업, 일명 '콜뛰기'를 해온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강남 일대에서 대포차와 렌터카로 위험천만한 곡예운전을 하며 영업을 해왔습니다.

▶ 중북부 밤까지 산발적 비…이번 주 포근
오늘 밤까지 서울 등 중북부지방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비가 예상되며 강원 산간에는 최고 3센티미터가량의 눈이 더 오겠습니다.
하지만 내일부터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이번주 내내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