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12 02:15  | 수정 2011-03-12 02:23
▶ 150년만의 최악 강진·쓰나미 일본 강타
일본 동북부에서 150년만의 대형 지진이 발생해 도쿄 도심까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대형 쓰나미까지 밀려들면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 일 강진 사상자 속출…중국도 지진 감지
이번 지진으로 사망자가 속출하고, 다수의 건물 지붕이 무너지면서 여러명이 부상했다고 일본 경찰 당국이 전했습니다. 한편 중국 베이징에서도 지진이 감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와테현 교민 연락두절…피해 우려
지진이 발생한 일본 이와테현 해변에 거주하던 우리 교민 30여 명이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하와이서도 규모 4.5 지진 발생
일본 강진 후 쓰나미에 대비하던 하와이에서도 규모 4.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 관계자는 일본 강진과 연관 가능성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태평양 연안국 쓰나미 경보 잇따라 발령
일본에서 강진이 발생한 이후 태평양 연안국들이 잇따라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고 있습니다.

▶ 지질 전문가 "국내 강진 가능성 낮다"
일본에서 강진이 발생하면서 인접한 우리나라에서도 비슷한 강진이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그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 대통령 "일본 피해복구 지원 최선"
이명박 대통령은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최선을 다해 피해 복구와 구조 활동을 지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긴급구조대 편성…일본 요청하면 출발
정부가 119 구조단이 포함된 긴급구호대를 편성했습니다. 일본 정부의 요청이 오면 군 수송기를 통해 이동할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