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정한 '세계여성의 날'입니다.
금융상품에서는 이미 여성이 주요 마케팅 요소인데, 여심을 파고들지 않고서는 실패하기 십상이라고 합니다.
이혁준 기자입니다.
【 기자 】
예비신부 도미연 씨는 미용과 쇼핑에 관심이 많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씀씀이가 커지다 보니 자연스레 무이자 할부 같은 금융 서비스에 눈길이 갑니다.
▶ 인터뷰 : 도미연 / 예비 신부
- "상품을 살 때 할인 혜택이 더 커졌으면 좋겠어요. (특히 어떤 쪽으로요?) 여자니까 미용이나 의류 쪽으로."
여직원들로 구성된 한 시중은행 카드 팀은 이처럼 꼼꼼하게 이익을 따져보는 여성들의 소비 성향을 파고듭니다.
'전국 모든 미용실 할인'이나 '주말 전국 가맹점 무이자 할부'와 같은 파격 혜택을 내놨는데, 발급 50만 건이 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 인터뷰 : 박주영 / 외환은행 상품개발팀
- "다양한 카드가 많이 출시되고 있어 실질적으로 눈에 확 띄는 서비스가 없으면 고객들이 외면합니다."
반면, 무늬만 '여성 우대' 상품은 똑똑한 여심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한 시중은행이 출시한 주부 대상 대출은 보증료에다 높은 금리로 출시 4개월이 지나도록 실적이 200건에 불과했습니다.
▶ 인터뷰 : 이혜진 / 직장인
- "여성상품이라고 해서 안내를 받았을 때 처음엔 귀가 솔깃했는데, 막상 얘기를 들어보면 피부에 와 닿거나 혜택이 그다지 많았던 것 같진 않았어요."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여심을 잡느냐, 잡지 못하느냐가 금융 마케팅 성패의 주요 요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정한 '세계여성의 날'입니다.
금융상품에서는 이미 여성이 주요 마케팅 요소인데, 여심을 파고들지 않고서는 실패하기 십상이라고 합니다.
이혁준 기자입니다.
【 기자 】
예비신부 도미연 씨는 미용과 쇼핑에 관심이 많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씀씀이가 커지다 보니 자연스레 무이자 할부 같은 금융 서비스에 눈길이 갑니다.
▶ 인터뷰 : 도미연 / 예비 신부
- "상품을 살 때 할인 혜택이 더 커졌으면 좋겠어요. (특히 어떤 쪽으로요?) 여자니까 미용이나 의류 쪽으로."
여직원들로 구성된 한 시중은행 카드 팀은 이처럼 꼼꼼하게 이익을 따져보는 여성들의 소비 성향을 파고듭니다.
'전국 모든 미용실 할인'이나 '주말 전국 가맹점 무이자 할부'와 같은 파격 혜택을 내놨는데, 발급 50만 건이 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 인터뷰 : 박주영 / 외환은행 상품개발팀
- "다양한 카드가 많이 출시되고 있어 실질적으로 눈에 확 띄는 서비스가 없으면 고객들이 외면합니다."
반면, 무늬만 '여성 우대' 상품은 똑똑한 여심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한 시중은행이 출시한 주부 대상 대출은 보증료에다 높은 금리로 출시 4개월이 지나도록 실적이 200건에 불과했습니다.
▶ 인터뷰 : 이혜진 / 직장인
- "여성상품이라고 해서 안내를 받았을 때 처음엔 귀가 솔깃했는데, 막상 얘기를 들어보면 피부에 와 닿거나 혜택이 그다지 많았던 것 같진 않았어요."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여심을 잡느냐, 잡지 못하느냐가 금융 마케팅 성패의 주요 요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