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06 14:09  | 수정 2011-03-06 14:16
▶ 좀비 컴퓨터, 하드디스크 파괴 시작
좀비 PC가 예상보다 빨리 하드디스크 파괴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신 치료와 안전모드 부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 리비아 교전 격화…수십 명 사상
리비아 유전도시 자위야를 둘러싸고 카다피 친위군과 시민군 간 교전으로 수십 명의 사상자가 속출했습니다. 수도인 트리폴리에서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 중국 '3차 집회' 봉쇄…긴장 고조
중국판 '재스민 혁명'을 위한 제3차 집회가 중국 내 41개 도시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인터넷상에 예고되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포근한 경칩…내일부터 다시 추워
경칩인 오늘(6일)은 기온이 더 오르며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추워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원가 부풀리고 뒷돈' 방산 비리 적발
방산물품을 납품하는 업체가 수입 원가를 부풀리고 거액의 뇌물을 받는 등 수십억대 방산 비리가 적발됐습니다.

▶ 식생활비 부담 급증…월 60만 원 넘어
지난해 먹는 데 쓴 가구당 지출액이 처음으로 월평균 60만 원을 넘어선데다 올해 초부터 식료품 값이 무더기 오르면서 식생활비 부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지자체 장학재단 '주먹구구 운영'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장학재단이 근거 없는 재단 설립에서부터 청탁에 의한 장학금 지급 등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감사원 감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저축은행 대주주'도 과징금 추진
금융업계 최초로 저축은행 법인은 물론 대주주 개인에게 징벌적 성격의 과징금을 물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