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06 06:54  | 수정 2011-03-06 06:56
▶ 포근한 경칩…경기 북부 일부 '눈'
경칩인 오늘(6일)은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그러나 경기 북부 지역에는 아침까지 일부 눈이 오는 지역이 있겠습니다.

▶ 디도스 공격명령 해외 서버 발견
디도스 공격을 주도한 서버가 해외에서 발견됐습니다. 주요 기관이 추가 디도스 공격을 받았지만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 중, 김정은 초청…혈맹 과시 목적
중국이 북한의 권력 후계자 김정은을 공식 초청하면서 다음 달쯤 방중이 예상됩니다. 북중 간 혈맹을 과시하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 미, 군사 개입 임박…곳곳서 교전
리비아 곳곳에서 시위와 교전이 계속된 가운데 미 해군 함정 2척이 리비아 인근의 미 해군기지에 도착하면서 군사개입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울산서 또 구제역…천안서 AI 발생
울산의 한 농가에서 세 번째 돼지 구제역이 또 발생했습니다. 천안에서는 33일만에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했습니다.

▶ 중국 '8% 성장률' 13년만에 포기
중국이 13년 동안 유지해 왔던 연간 8% 성장률 목표를 포기했습니다. 우리 경제에 타격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집배원 '타살' 흔적 용의자 추적
실족사한 것으로 알려졌던 30대 집배원 김 모 씨가 둔기로 살해됐다는 부검결과가 나왔습니다. 경찰은 타살에 무게를 두고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 석해균 선장 1차조사 성과없이 끝나
삼호주얼리호 해적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이 최근 석해균 선장에 대한 1차 조사에서 석 선장이 피격 당시 상황을 거의 기억하지 못해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