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1-02-28 07:50  | 수정 2011-02-28 07:54
▶ 오후 눈·비 그쳐…내일부터 '꽃샘추위'
남부와 영동지방에 내리고 있는 비와 눈은 오후쯤 모두 그치겠습니다.
3·1절인 내일 오후부터는 찬바람과 함께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 "트리폴리만 남았다"…유엔 제재 결의
유엔이 리비아에 대해 만장일치로 제재 결의안을 채택한 이후 실효성 있는 추가 제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리비아의 민주화 시위대는 수도 트리폴리의 위성도시 자위야까지 장악했습니다.


▶ 궁지 몰린 카다피 해외로 5조원 빼돌려
민주화 시위로 궁지에 몰린 카다피 일가가 우리 돈으로 5조 5천억 원에 달하는 재산을 해외로 빼돌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오늘 '키 리졸브' 훈련…"서울 불바다" 위협
오늘부터 한미 연합훈련인 '키 리졸브'가 시작되는 가운데 북한은 '서울 불바다'를 언급하며 위협했습니다.

▶ 유가상승속도 '2008년'보다 빨라
중동의 반정부 시위 영향으로 치솟고 있는 최근의 국제유가 상승속도가 2008년 '초고유가 시대'보다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총부채상환비율' 규제 원상복귀 결론
금융위원회가 다음 달 말 종료되는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완화조치를 연장하지 않고 원상복귀시키기로 입장을 정리했습니다.

▶ '그림 로비' 한상률 전 청장 오늘 조사
'그림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한상률 전 국세청장이 오늘 검찰에 소환됩니다.
한 전 청장의 진술에 따라 수사가 전방위로 확산할 가능성도 있어 주목됩니다.

▶ 법원 '교원 정치활동 금지' 위헌 제청
교원노조의 정치활동을 금지한 법률이 헌법에 위배될 소지가 있다며 법원이 처음으로 위헌 여부를 심판해 달라고 제청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