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쌍용자동차가 3년 만에 신차 코란도 C를 출시하며 경영정상화를 위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지난 11년간 우여곡절을 겪었던 상황에서 코란도가 다시 한번 쌍용차를 살릴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국내 자동차 중 최장수 모델로 기록된 코란도의 신형 모델입니다.
연구 개발기간 3년 7개월, 모두 2천8백억 원이 투입됐습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해 강인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고속으로 주행할 때 안정감을 유지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181마력에 이륜구동 자동변속기의 경우 1리터에 15km의 연비를 달성했고 가격은 1,900만 원대에서 2천7백만 원대로 책정했습니다.
▶ 인터뷰 : 이유일 / 쌍용차 공동관리인
- "쌍용의 어떤 차보다 더 애정이 가고 이 차를 통해 쌍용차가 재도약하는 전환점에 들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대단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쌍용차는 이를 발판으로 5년 내에 SUV의 명성을 되찾아오는 것은 물론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 소형 승용차 등 지속적인 신차 개발에 착수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R&D 인력을 보강하고 실추된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리기 위해 투자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 스탠딩 : 한성원 / 기자
- "다음 달 중순이면 쌍용차의 경영권은 인도 마힌드라 그룹에 넘어갑니다. 코란도 C의 성공 여부가 쌍용차 부활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
쌍용자동차가 3년 만에 신차 코란도 C를 출시하며 경영정상화를 위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지난 11년간 우여곡절을 겪었던 상황에서 코란도가 다시 한번 쌍용차를 살릴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국내 자동차 중 최장수 모델로 기록된 코란도의 신형 모델입니다.
연구 개발기간 3년 7개월, 모두 2천8백억 원이 투입됐습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해 강인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고속으로 주행할 때 안정감을 유지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181마력에 이륜구동 자동변속기의 경우 1리터에 15km의 연비를 달성했고 가격은 1,900만 원대에서 2천7백만 원대로 책정했습니다.
▶ 인터뷰 : 이유일 / 쌍용차 공동관리인
- "쌍용의 어떤 차보다 더 애정이 가고 이 차를 통해 쌍용차가 재도약하는 전환점에 들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대단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쌍용차는 이를 발판으로 5년 내에 SUV의 명성을 되찾아오는 것은 물론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 소형 승용차 등 지속적인 신차 개발에 착수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R&D 인력을 보강하고 실추된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리기 위해 투자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 스탠딩 : 한성원 / 기자
- "다음 달 중순이면 쌍용차의 경영권은 인도 마힌드라 그룹에 넘어갑니다. 코란도 C의 성공 여부가 쌍용차 부활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