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11-02-22 09:25  | 수정 2011-02-22 09:34
▶ 전투기로 시위대 공습…'내전 상태'
리비아 민주화 시위가 전국으로 확산되자, 카다피 정권은 전투기로 무차별 학살을 자행했습니다.
강경 진압으로 최소한 230여명이 숨지는 등 사실상 내전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 두바이유 100달러 돌파…코스피 하락세
리비아 사태 여파로 국내 유가에 큰 영향을 주는 두바이유 가격이 30개월 만에 1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코스피도 20포인트 이상 빠지면서 2천선 아래로 내려간 채 출발했습니다.


▶ 건설업계도 초비상…"교민 철수 권고"
리비아에서 한국인 부상자까지 발생하면서 국내 건설업체들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정부도 우선 근로자 가족들에 대해 철수를 권고하는 등 안전대책에 부심하고 있습니다.

▶ 우량·부실 저축은행 옥석 가리기 본격화
저축은행의 뱅크런 우려가 진정과 확산의 갈림길에 섰습니다.
우량·부실은행간 본격적인 옥석 가리기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 지난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 2배로 급증
지난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전년에 비해 무려 97%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에서 발생한 광우병으로 수입이 중단되기 이전의 교역수준을 넘어섰습니다.

▶ '공부 잘하는 약' 정신질환 유발 위험
학생들 사이에서 이른바 '공부 잘하게 하는 약'으로 불리는 일부 각성제가 정신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초·중등 교원 매년 능력개발평가 실시
앞으로 초·중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의 능력을 진단하기 위한 평가가 매년 실시됩니다.

▶ 맑고 포근한 날씨…큰 일교차 주의
오늘도 서울의 한낮 기온이 13도까지 오르는 등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져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